깨끗한나라, APP그룹 손잡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공략

28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오른쪽와 왕 아시아펄프앤페이퍼그룹 글로벌사업부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깨끗한나라
28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오른쪽)와 왕 아시아펄프앤페이퍼그룹 글로벌사업부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는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그룹 산하 제지 업체 아시아펄프앤페이퍼그룹(APP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2013년부터 이어진 양사 간 상품 수입∙판매 관계를 넘어 지속 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제로 전환한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협약식은 전날 중국 상하이에서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와 왕 APP그룹 글로벌사업부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사는 협약에 앞서 지난 8일 서울 용산구 깨끗한나라 본사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상호 협력을 위한 킥오프 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APP그룹은 깨끗한나라의 신규 프리미엄 친환경 브랜드 제품 생산을 담당한다. 깨끗한나라는 제조자개발생산(ODM) 기반 국내 유통망 구축과 수출 확대, 패키징 사업 확장 등으로 글로벌 진출 전략을 가속화한다. 고급 포장재와 아웃박스용 펄프 패키징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군을 선보이고, 국내외 식음료·화장품·프리미엄 소비재 등 각종 산업으로 브랜드 적용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현수 대표는 "이번 협력은 제지 제조기업에서 토털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제지 유통기업으로 전환을 알리는 상징적인 이정표"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혁신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기반 글로벌 제지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APP그룹 협력 확장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