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70만장 배포…체육활동 지원

  • 1차 신청 기간은 8월 4일부터 13일까지

  • 접수 상황 고려해 10월 중 추가 신청 받을 예정

31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총 70만 장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31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총 70만 장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총 70만 장을 배포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응해 어르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역과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새 정부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총사업비 365억원, 국비 260억원, 지방비 105억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기초연금을 받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자체별 신청 상황에 따라 1인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상품권은 제로페이를 통해 지급되며,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의 모든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은 전국 약 4만3000개로, 문체부는 각 지역의 수영장, 파크골프장, 체력 단련장 등 공공체육시설로 사용처를 확대하는 등 어르신의 체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품권 1차 신청 기간은 8월 4일부터 13일까지다. 접수 상황을 고려해 10월 중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상품권 신청은 전용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1차 지원 대상은 8월 말에 선정할 예정이다. 

1차로 지원받은 상품권은 9월부터 현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기한은 10월 31일까지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 건강을 증진하고, 사람들과 소통으로 삶의 활력을 얻어 행복한 노년 생활을 보내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체육시설 소비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