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Climate Group과 GRA는 이번 면담을 통해 새정부의 재생에너지 전환 정책 방향을 강력히 환영하며, 특히 새정부의 정책 중 RE100(재생에너지 활용 100%) 산업단지 조성·전력망 확충 정책, 재생에너지 목표 상향 등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표명했다. 또 해상풍력 확대, 재생에너지 확대 목표 강화 등 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한 정책을 한국 정부에 제안했다.
이날 면담을 주재한 심진수 산업부 재생에너지정책관은 우리나라의 재생에너지 정책 방향에 대한 양 기관의 지지에 사의를 표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는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 대전환'을 위해 해상풍력 단지 구축, 산단·영농형 등 태양광 입지 다각화, 규제 혁신 등을 통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재생에너지 수출산업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 우리기업의 글로벌 RE100 이행 지원을 위한 RE100 산업단지 조성 등을 위해 모든 가용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양 기관이 제안한 정책권고 사안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해 나가는 한편, 우리 기업의 RE100 이행 지원, 재생에너지 보급확대·산업 생태계 강화 등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