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 5일 개막

  •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사옥 초대형 미디어월 'KT 스퀘어' 첫 점등

 
KT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 포스터 사진KT
KT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 포스터 [사진=KT]


KT는 오는 5일 광화문 광장에서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를 개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의 전신인 한성전보총국 개국 14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K 페스타 주요 프로그램은 5일과 6일, 22일에 진행된다. KT는 광화문 놀이마당을 ‘KT 웨스트 파크’로 조성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신인 그룹 코르티스(CORTIS)의 신곡 안무를 증강현실로 배워볼 수 있는 ‘코르티스 AR 댄스 챌린지’를 비롯해 최신 AI 기술 체험존과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된다.

5일에는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외벽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 ‘KT 스퀘어’ 점등식이 열린다. 개막식은 오후 7시 안현모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카운트다운과 함께 오프닝 영상 상영 후 풍물패, 전자 현악 공연, 자이언티와 코르티스 등 K팝 아티스트 무대가 이어진다.

6일에는 e스포츠와 게임 문화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게임 OST 오케스트라 공연, KT e스포츠 구단 ‘KT 롤스터’ 팬미팅, 홍진호·강민 등이 참여하는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가 진행된다.

22일에는 AI 시네마와 인터랙티브 패션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이어진다.

윤태식 KT Brand 전략실장은 “K 페스타는 KT 스퀘어 첫 점등을 기념하는 동시에 AI, 미디어, 음악이 결합된 문화 축제”라며 “광화문이라는 열린 공간에서 시민들이 특별한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