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라운지] 광장, 류근혁 전 보건복지부 제2차관 영입

  •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장 헬스케어팀에서 활약할 예정

류근혁 고문 사진법무법인 광장
류근혁 고문 [사진=법무법인 광장]
법무법인(유)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류근혁 전 보건복지부 제2차관을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보건의료 제도,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정통한 류근혁 고문의 합류로 광장 헬스케어팀의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류 고문은 인하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Swansea Wales Univ. Public Health 석사 및 인제대학교 보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류 고문은 1992년 제36회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한 후 공직에 입문했다. 30년간 보건복지부에 근무하면서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 대변인, 정책기획국장, 연금정책국장, 인구정책실장직을 거쳐 보건복지 뿐 아니라 식품, 의약품, 질병정책 등 정책 전반을 담당하는 대통령비서실 사회정책비서관을 역임하였고, 보건의료 정책 전반을 담당하는 보건복지부 제2차관을 역임했다.

류 고문은 30년간 보건복지부, 대통령비서실 등에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폭 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장 헬스케어팀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김상곤 광장 대표변호사는 "광장 헬스케어팀은 의료기기, 식품, 화장품, 의료 분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에 대해 최적의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며 "광장은 헬스케어 현장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류 고문을 영입해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광장 헬스케어팀의 자문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광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선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의 영입과 양성에 과감하게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