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조시 축구협회 대표단, 창원시 방문...스포츠 우호 협력 강화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 등이 23일 시청에서 중국 일조시 축구단과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 등이 23일 시청에서 중국 일조시 축구단과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는 23일 중국 일조시 축구협회 대표단이 시청을 방문해 양 도시 간 스포츠 교류와 관광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에는 일조시 축구협회 대표단과 창원시축구협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과 환담을 나눴다. 양측은 축구 교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두 도시 간 우호 관계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창원시축구협회가 일조시를 찾아 ‘제1회 한·중 축구 교류전’을 개최하고, 청소년 훈련 교류 및 생활체육 친선경기 확대 등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데 따른 후속 교류다.

일조시 대표단은 지난 21일 창원에 도착해 ‘2025 한·중 축구 교류전’에 참가했으며, 시청 방문 외에도 친선경기, 경남 FC 방문, 도심 관광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고 24일 귀국할 예정이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중국 일조시 축구 대표단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대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양 도시와 축구협회 간 우호 관계를 더욱 두텁게 하고, 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