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장경영협회, 골프존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 회원사 골프장 디지털 전환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

사단법인 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골프존클라우드와 K-골프산업의 산업구조 혁신과 골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한국골프장경영엽회
사단법인 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골프존클라우드와 K-골프산업의 산업구조 혁신과 골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한국골프장경영엽회]
사단법인 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골프존클라우드와 K-골프산업의 산업구조 혁신과 골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골프장의 디지털 운영 공동 협조 △한국골프장경영협회의 '골프산업백서' 제작을 위한 공동 연구 수행 △골프존클라우드의 골프 이용자 유형별 통계 공유 △양 기관의 발전 및 관심 분야 협력 등이다.

골프존클라우드는 안정적인 정보기술(IT) 솔루션 제공과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또 협회가 추진하는 디지털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는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회원사 골프장들이 기존 아날로그 기반 운영방식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골프존클라우드의 데이터를 활용한 골퍼 유형별 분석은 K-골프산업의 현재를 기록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동호 협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회원사 골프장의 디지털 전환에 도움을 주고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원익 골프존클라우드 대표이사는 "데이터와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K-골프산업 발전을 뒷받침하겠다"며 "이번 협력이 골프장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