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證 "현대오토에버, 매출액 꾸준할 것…목표주가 상향"

 
현대오토에버 CI
[현대오토에버 CI]

한화투자증권은 18일 현대오토에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상향한 24만0000원을 제시했다. 현대오토에버가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18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현대오토에버의 2025년 매출액은 4조2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2.6%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차량SW 매출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2027년 매출 5조원 달성 목표에 차질 없는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올해 SI 부문은 차세대 ERP, 클라우드 서비스 등 고부가 프로젝트 비중 증가를 통해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올해 수익성 측면에서도 고부가가치 SI 프로젝트 비중 확대가 사업 믹스 개선에 기여했다. 3분기 누적 기준 EIT의 매출총이익은 전사 매출총이익 대비 70%를 차지하며 수익성 기여도가 확대됐다. 급여 인상 및 우수인재 영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인건비 증가세도 둔화될 전망이다. 이에 2025년 영업이익은 256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모셔널 로보택시 서비스 개시, 캡티브 공장 추가 신·증설 등으로 차세대 ERP,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클라우드 등 고부가가치 IT 투자가 확대될 것”이라며 “현대차그룹 인공지능(AI) 공장(Factory) 및 피지컬AI 애플리케이션 센터 등 그룹 AI‧로봇 인프라 투자 규모 확대(2030년 125조2,000억원)를 고려할 때 디지털트윈, 로봇 SI 등 동사의 수혜가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