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2600가구 규모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내달 분양

  • 인천지하철 1·2호선 역세권…"GTX-B 개통 예정"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사진한화 건설부문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가 인천 남동구 간석동 311-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오는 1월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상인천초등학교 주변 간석동 311-1번지 일대를 재개발 하는 사업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24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39~84㎡ 총 2568가구 중 73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개통이 예정돼 있다. 개통 시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는 30분 안에 도달 가능해 추후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바로 앞에 상인천초교가 자리하고, 반경 1km 내에는 상인천중·구월중·간석여중·신명여고·인제고·인천예술고교 등이 밀집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백화점(인천점), 이마트 트레이더스(구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 주요 공공·의료기관도 가깝다.
 
아울러 이화어린이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총 길이 3.9km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소공원, 만월산 등도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간석동·구월동 일대 정비사업 프리미엄의 흐름을 이어갈 신규 분양 단지다. 앞서 공급된 ‘한화포레나 인천 구월’,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등과 함께 이 일대를 주거타운으로 재편하는 중심축 역할을 할 전망이다.
 
단지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대단지로,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체육시설로는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GX룸 등이 마련된다. 자녀 보육과 교육을 위한 키즈 북하우스, 그룹스터디룸, 1인 스터디룸, 키즈 카페 역시 제공된다. 입주민의 업무와 여가를 위한 이벤트룸, 프라이빗 오피스, 스튜디오, 버블 카페 등 다채로운 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스마트홈 시스템 ‘홈닉’과 천장형 전기차 충전 시스템인 EV에어스테이션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첨단 시스템도 도입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내 지하 주차장을 완비해 지상에는 차량이 없는 보행자 중심 공간으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도 선보인다.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 로봇청소기 수납장,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 등이 마련되며, 일부 품목은 유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거실은 우물 천장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고, 주방은 프리미엄 키친 인테리어 옵션(유상)을 선택할 경우, 트렌디한 오픈형 구조로 설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