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뉴스픽] 대웅제약·동국제약·한미사이언스

대웅제약, 가족친화기업 '선도기업' 선정
대웅제약 전경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전경[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5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심사에서 재인증을 획득하고, 올해 신설된 가족친화기업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선도기업 인증은 가족친화 인증을 12년 이상 연속 유지한 기업 가운데 우수한 제도 운영과 조직문화 성과를 토대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여된다.

대웅제약은 2008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3년마다 꾸준히 재인증에 성공해왔으며, 2022년에는 '가족친화최고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인증 심사에서 대웅제약은 총점 100점 만점 중 95.7점을 기록해 전체 평균(86.6점)을 상회했다. 

특히 경영진 리더십 부문에서 100점을 받았다. 임직원이 일·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 문화와 관련 제도를 정착시키고, 이를 적극 확산∙독려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업계 최초로 나이·근무연한·국적·성별에 차별 없이 역량과 성과만으로 직무를 부여하는 직무급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로부터 높은 공감대를 얻고 있다. 가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다각도로 운영 중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이사는 "자율과 성장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회사, 일 잘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직원들이 행복한 '일할 맛 나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 부문 약국판매 1위
카리토포텐사진동국제약
카리토포텐[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의 카리토포텐이 올해도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 부문 약국 판매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아이큐비아 2023~2025 3Q MAT 데이터 기준)를 유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카리토포텐은 독일에서 개발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지방산과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전통적으로 요로 문제와 비뇨기 질환 관리에 활용돼 왔다.

쏘팔메토 성분 등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수준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과 달리, 카리토포텐은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야뇨, 잔뇨, 빈뇨 등 배뇨장애 개선에 대해 효능·효과를 식약처로부터 허가 받은 의약품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더진한 렌틸콩' 출시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더진한 국산콩 시리즈 3종 제품사진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더진한 국산콩 시리즈 3종 제품[사진=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가 전두유 특허공법으로 만든 국산콩 원액 두유에 렌틸콩 특유의 담백한 풍미를 담은 '완전두유 더진한 렌틸콩 무가당'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원물 본연의 영양과 깊은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한미 완전두유의 원물 중심 프리미엄 라인업 '더진한 시리즈' 중 하나다.

기존 출시된 '더진한 서리태 무가당 99.9 두유', '더진한 국산콩 무가당 두유'와 함께 3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각 제품은 균형 잡힌 식물성 단백질 제공은 물론 무가당 설계와 최소 첨가물 등 클린 레시피로 완성됐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전 제품은 네이버 공식 온라인몰 '한미컨슈머헬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