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블루파워 '블루패밀리봉사단', 삼척 어르신께 따뜻한 점심 대접… 상생 실천 구슬땀

  • △ 1월 15일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진행… 400여 명 어르신께 정 나누어 △ 2025년 3월 출범 이후 꾸준한 활동… 올해 취약계층 지원·환경보호 캠페인 등 확장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블루파워(대표이사 강규봉)와 에코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이범혁)을 비롯한 삼척화력발전소 협력사로 구성된 '블루패밀리봉사단'이 지난 15일 삼척시노인복지관(관장 엄기대) 경로식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업들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삼척블루파워]

이날 봉사에는 삼척블루파워, 에코에너지솔루션, 한국플랜트서비스, 한국발전기술, 경동 등 5개 협력사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400여 명의 어르신께 정성껏 준비한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배식과 함께 음식을 나르고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블루패밀리봉사단은 지난 2025년 3월 정식 출범한 이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올해 첫 활동인 이번 배식 봉사를 시작으로, 2026년에는 취약계층 지원, 환경보호 캠페인 등으로 활동 영역을 더욱 넓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시노인복지관서 배식 봉사활동. [사진=삼척블루파워]

삼척시노인복지관 엄기대 관장은 "삼척블루파워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2024년부터 3년째 매월 꾸준히 봉사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복지관 운영이 한결 안정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에코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블루패밀리봉사단이 중심이 되어 배식 봉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블루패밀리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정기적인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