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제품"···삼성 '비스포크 AI 원바디' 해외 호평 잇따라

  • 美 주요 매체들, AI 맞춤 세탁 기능 높이 평가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원바디 결합형 세탁건조기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원바디' 결합형 세탁건조기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결합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원바디'가 미국 주요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받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미 라이프스타일 매체 굿하우스키핑은 이달 '최고의 결합형 세탁건조기'로 비스포크 AI 원바디를 종합 평가 1위 제품으로 선정했다. 굿하우스키핑은 세탁 전문가 테스트를 거쳐 옷감 종류·무게·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코스를 설정하는 'AI 맞춤 세탁' 기능을 높게 평가했다. 사용 패턴을 학습해 자주 사용하는 세탁 코스로 설정하는 스마트 기능도 강점으로 평가했다. 

비스포크 AI 원바디는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가 하나로 결합한 제품으로 빨래 양이 많거나 분리 세탁·건조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AI기반으로 맞춤 세탁과 건조를 수행하고 진동 소음을 저감하는 등 한층 고도화된 AI 기능을 두루 갖췄다.

또 다른 매체 '리뷰드' 역시 '2026년 최고의 세탁기' 선정에서 비스포크 AI 원바디를 결합형 세탁건조기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꼽았다. 이 매체는 "세탁과 건조 성능에 충실하면서 유용한 AI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고 총평했다. 특히 결합형 제품에서 건조기 조작부 접근이 어렵다는 점을 개선해 사용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부문에서도 해외 주요 매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비스포크 AI 콤보'가 미국 소비자 평가 매체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올인원 콤보 세탁기' 선정에서 2년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