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결산배당 주당 200원…전년 대비 2배 확대

출처웹캐시
[출처=웹캐시]
웹케시는 2025년 결산 배당을 주당 200원으로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2배 늘린 수준이다. 총 배당금은 약 25억1000만원이다. 웹케시는 “현금배당 기조를 유지하면서 배당을 확대해 주주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웹케시는 지난해(별도 기준) 매출 744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8.1%다. 회사는 “공공·대형 고객부터 중견·대기업, 중소기업까지 고르게 매출을 확보해 사업 기반이 안정적”이라고 밝혔다.
 
신사업은 ‘금융 인공지능(AI) 에이전트’에 집중한다. AI 에이전트는 사람이 하던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해주는 ‘AI 비서’에 가깝다. 웹케시는 AI 에이전트 ‘브랜치 Q’를 선보였고, NH농협은행 자금관리 서비스 ‘NH하나로브랜치’에 적용했다.
 
올해는 공공·대형 고객용 ‘IHB Q’, 연구기관·산학협력단용 ‘rERP Q’ 출시를 준비 중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AI ERP(전사적자원관리) 뱅킹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강원주 대표는 “배당 확대는 재무 성과와 미래 성장에 대한 확신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2026년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가 시장에 자리 잡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배당 확대와 함께 금융권 적용 사례를 얼마나 빠르게 늘리느냐가 중장기 성장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