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대상의 우리쌀로만든 '고추장', 송학식품의 '구멍난 쌀떡볶이' 등 10개 제품을 '2009 우수쌀가공제품 TOP10'으로 선정, 30일 발표했다.
TOP10 선정은 농림수산식품부 후원으로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생산자에게는 고품질상품 개발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쌀가공제품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식품연구원 및 학계,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쌀가공제품 TOP10 선정위원회'에서 쌀소비 적합성, 품질 및 포장디자인 그리고 관능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직접 생산 공장을 방문해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등 객관성, 신뢰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TOP10 제품은 △비에프씨 '과일떡5종세트' △송학식품 '구멍난쌀떡볶이' △아워홈 '까르보나라쌀떡볶이' △한스코리아 '얼큰쌀국수' △송학식품 '쌀국수1호' △현농 '여주쌀국수' △대상 '우리쌀로만든쌀고추장' △대두식품 '햇살마루인절미믹스' △태평양물산 '우리쌀호떡믹스' △서울탁주도봉연합제조장 '장수막걸리' 등이다.
이들 제품에는 우수쌀가공제품 TOP10 인증마크를 부여, 소비자의 선택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TOP10 제품을 중심으로 '연말연시 쌀가공제품 선물하기' 등의 켐페인을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 쌀가공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쌀 소비확대와 연계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TOP10에 선정된 제품은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이야기가 있는 2009우수쌀가공제품TOP10' 리플렛을 제작해 배포하고 홍보사이트(www.riceTop10.com)를 통해 우수쌀가공제품 TOP10을 대표하는 케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기간은 오는 12월21일 까지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