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럽형 디자인으로 日 휴대폰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6-29 0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영민 기자) LG전자는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그룹인 '스튜디오 콘란(Studio Conran)'과 제휴해 세련된 스타일을 강조한 휴대폰 'LG L-04B'를 일본 시장에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바(Bar) 타입으로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유럽형 디자인을 강조했다.

레드엔블랙(Red & Black), 브라운엔화이트(Brown & White)의 대비되는 2가지 색상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투톤 컬러 제품과 단순미를 강조한 블랙 컬러 제품 등 3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콘란의 '라이프 스타일' 철학을 반영한 176도 기울기에 있다.

바 타입의 휴대폰에 직선이 아닌 176도의 기울기를 줌으로써 휴대폰 사용 시의 편안한 느낌과 자연스런 세련미를 강조했다. 

176도의 미묘한 기울기가 휴대폰을 얼굴 라인에 접촉했을 때의 편안함, 휴대폰을 손에 들고 눈높이에서 액정을 보았을 때의 시야각, 메일 작성 시 화면과 키보드의 각도 등에서 특별한 차이를 제공한다.  

절단면 없이 둥글게 이어지는 커버와 버튼 및 화면의 사각형 디자인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따뜻한 느낌을 강조한다. 

대기화면도 런던 거리를 이미지화 한 패턴을 활용해 고풍스런 유럽 감각을 살리고 있다. 

이외에 다국어 메시지, 3세대(3G)와 유럽형이동통신(GSM) 동시 지원, 얼굴 감지 기능 등을 적용했으며, 310만 화소 카메라와 2.4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이규홍 LG전자 일본 법인장은 "이번 제품은 디자인을 강조한 '도코모 스타일 시리즈'의 맥을 잇는 세련미와 실용성이 강조됐다"며 "유럽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일본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