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저변확대와 오픈 인터넷TV(IPTV)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프로게임단 ‘KT 롤스터’를 사랑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팬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쿡TV 홈페이지(tv.qook.co.kr)에서 이영호 선수를 비롯한 KT 롤스터 프로게이머 중 대전하고 싶은 선수를 직접 선택하면 된다.
참가자 투표에서 최다득표를 기록한 3명의 선수가 게임 페스티벌에 나서게 된다. 이들과 경기를 치르게 될 페스티벌 참가자는 해당 선수를 대전 상대로 선택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선수 별 3명씩 모두 9명이 선정된다.
경기는 KT 롤스터 연습장(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8월 24일과 9월 1일, 9월 3일에 각 선수 별로 열릴 예정이다.
게임방식 지정도 게임 페스티벌의 재미를 한 층 더한다. 참가 신청 시 ‘마우스만으로 플레이하기’, ‘참가자 2명 vs 선수 1명으로 플레이하기’, ‘선수가 3분 동안 아무것도 안 하기’등을 선택해 프로 선수들에게 핸디캡을 적용시킬 수 있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전무)은 “참가자들 프로리그 최고 수준의 선수들과 직접 경기를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쿡TV 오픈 서비스를 통해 IPTV에 출연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쿡끼리에서 제공하는 TV 블로그의 콘텐츠를 차별화해 쿡TV 오픈 서비스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