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롯데닷컴은 오는 27일부터 5일간 강원도 동해시 망상해변에서 진행되는 ‘2010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10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산림행사로, 산림청이 주최하고 강원도와 동해시가 공동 주관한다. 특히 이번 산림박람회는 일반 관람객 위주의 행사 뿐 아니라 참여업체 대상의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산림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리의 미래! 숲·산림 그리고 사람’이란 주제로 숲과 사람의 소통을 주제로 한 체험공간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꾸며진다. 산림청은 ‘생명의 숲’, ‘지혜의 숲’, ‘소통의 숲’이란 테마 존 3곳을 운영하고 각기 다른 특성의 전시와 이벤트를 펼칠 예정.
체험행사로는 DIY가구 만들기, 나무 공작, 통나무 자르기, 토피어리 체험과 함께 아름다운 산과 청정바다를 즐길 수 있는 ‘무릉계곡 명승지 산소길 체험’, ‘망상해변 산책로체험’, ‘윈드서핑체험 행사’도 열린다.
롯데닷컴 웰빙팀의 김장규 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임업 관련 식품군, 웰빙 가구군, 건강관련 상품군 등 다양한 업종의 관련 업체에게 온라인 유통채널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매출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hoimj@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