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한국타이어, 3분기 매출 1조5422억원…사상최대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10-26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한국타이어가 지난 3분기 글로벌 연결경영실적 기준, 1조 5422억원의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불안정, 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해 전 세계 타이어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고른 상승세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갔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1634억원을 기록, 10.6%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작년 2분기 이후 6분기 연속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이어나갔다.

특히 중국 경영실적의 경우 자동차 시장 확대로 타이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내수시장에서 높은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중국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럽 전진 기지인 헝가리의 경영실적도 생산 안정화와 공장 증설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3.7%, 영업이익 부분에서도 28.5%의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엄급 초고성능(UHP) 타이어의 글로벌 수요 증가 역시 3분기 매출 증대의 주요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3분기 글로벌 UHP 타이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0.2% 증가했다. 그 중 CIS 및 중남미 지역 UHP 타이어 매출이 각각 20.1%, 47.9%, 한국 내수시장에서의 UHP타이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7% 늘었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부회장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개발 및 해외공장의 단계적인 증설을 통한 생산성 증대,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향상 등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선도 기업(Leading Global Tire Company)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ironman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