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희준 기자)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우종안)이 국민과 함께하는 'FTA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관세청 블로그 ‘행복한 관문’을 통해 실시한다.
세관은 28일 관세청 개청 40돌과 세관 개청 103돌을 기념하고, 내년 발효 예정인 ‘한EU FTA' 등 국가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FTA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퀴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풀이가 가능한 6문항으로 구성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블로그 ‘행복한 관문’(http://ecustoms.tistory.com)에 내달 1일 게시되는 이벤트 포스트를 확인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연령, 성별 등 제한 없이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블로그 포스트에 비밀 댓글 달기로 이름, 휴대폰 번호, 퀴즈 정답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다.
6문항의 정답을 모두 맞춘 300명에게는 추첨과 응모 선착순에 따라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먼저, 추첨을 통해 ‘행운1’에 당첨된 50명에게 1만원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행운2’에 당첨된 50명에게 8000원 CGV 영화관람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응모 선착순에 따라 200명을 선정해 던킨도너츠 베이글 교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15일 관세청 블로그 ‘행복한 관문’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기프티콘은 응모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를 통해 SMS 문자메세지로 개별 전송된다.
h9913@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