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불어 더 생각나는 곳'..경기도 온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11-06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도내 온천관광지 5選

'찬바람에 움츠러든 몸과 스트레스 쌓인 마음을 풀어 줄 온천이 그리워지는 계절'

가는 가을, 떨어지는 낙엽이 아쉽다면 가족과 함께 온천나들이 한 번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관광공사는 수도권 주민들이 손쉽게 가 즐길 수 있는 경기도내 온천 관광지 5곳을 추천했다.

◇지하 800m 유황온천수..포천 일동제일온천

    포천시 일동면 화대리 663 일동온천지구 초입에 있는 유황온천으로, 연중무휴 운영한다.

   유황온천수는 관절질환, 성인병, 부인병,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온천의 유황온천수는 지하 800m에서 끌어올려 뛰어난 수질을 자랑한다.

   온천은 1천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욕탕과 장작을 이용한 불한증막, 시원한 바깥 공기를 마시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온천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온천 수영장, 8m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탕, 한약재와 진흙을 사용한 진흙사우나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온천수가 나오는 70여 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온천욕과 숙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인근에 백운산, 광덕산, 명성산 등 포천의 유명한 산과 여러 개의 골프장이 있어 등산과 골프를 즐기고 나서 온천욕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퇴계원→일동쪽 우회전→운악휴게소→일동면 기산삼거리 직진→일동면사무소 방향으로 가면 된다.

   이용료는 대중사우나 기준 어른이 6천원, 어린이가 4천원.(문의:☎031-536-6000)
    
    ◇독일식 온천리조트..이천 테르메덴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372의1에 있는 물놀이 테마파크 테르메덴은 독일식 온천리조트이다.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넓은 자연공원에 자리 잡고 실내 바데풀, 실외 온천풀, 온천사우나, 테라피센터를 갖추고 있다.

   수(水)치료 풀(Pool)인 실내 바데풀 건강보양 온천시설로 동양 최대 규모의 원형을 자랑한다. 10여 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있으며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내 바데풀과 바로 연결돼 있는 실외 온천풀은 슬라이드, 동굴탕 등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온천풀이다. 푸드코트, 휘트니스 센터, 휴게실, 각종 오락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용 요금은 이용 시설에 따라 5천원에서 2만9천원까지 다양하다.

   승용차로 중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이천나들목,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이천나들목에서 나오면 갈 수 있다. (문의:☎031-645-2000)
    
    ◇현대적 시설에 부드러운 물..화성 율암온천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 842의8에 있는 온천이다.

   예로부터 작은 연못에서 자연 용출수가 사계절 흘러내렸는데 한겨울에도 얼지 않아 주민들이 빨래터로 이용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최근에 개장해 현대적인 시설과 부드러운 물로 찾는 이들의 발길이 늘고 있다.

   지하 700m 암반에서 올라오는 온천물은 알칼리성분이 9.46으로 매우 부드럽고 눈병, 피부병, 관절염 등에 좋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과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온탕, 온탕, 냉탕, 약탕, 옥돌방, 황토방, 옥돌 찜질코너, 샤워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온천탕 내부에서 유리로 된 천장을 통해 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노천탕에서는 온천욕을 하면서 인공폭포도 감상할 수 있다. 온천욕을 하면 대인 6천원, 소인 4천원. (문의:☎031-354-7400)
    
    ◇강화도령 눈병 치료..김포 약암홍염온천

    김포시 대곶면 약암리 450의 2에 있는 온천으로 철종이 강화도령 시절, 이 물로 눈을 씻고 눈병이 나았다고 전해진다.

   약암이라는 명칭도 그래서 하사받은 지명이라고 한다.

   이 온천은 천연 염천수를 이용한 온천이며, 홍염천은 지하 암반 400m에서 숙성 용출돼 전혀 오염이 없는 순수한 광염천수이다. 철분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돼 체질 개선 및 혈액 순환 효과가 있다.

   이 온천물은 철분이 많아 용출 후 10분 정도 지나면 붉은색으로 변한다.

   홍염탕에 몸을 담그고 나서 개운한 기분으로 인근 대명포구와 덕포진 교육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

   요금은 어른 6천원, 어린이 3천원.(문의:☎031-989-7000)
    
    ◇야자수 정원이 아름다운 양평 쉐르빌유황온천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389의2에 있는 쉐르빌유황온천은 쉐르빌호텔에서 운영하는 온천으로 야자수 정원이 아름답다.

   천연온천수가 지하 950m 지점에서 섭씨 29도로 하루 500t씩 뿜어져 나온다.

   유황온천은 전신피로나 불면증, 고혈압, 신경통, 부인병, 성인병, 관절염 등에 좋고 사고 후유증 회복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온천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편안하고 단란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족탕도 운영하고 있다.

   쉐르빌호텔에서는 유황온천 외에도 황토 토굴찜질방, 습식 및 건식사우나, 히노키 스파사우나 등의 다양한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문의:☎031-774-4101)

    경기도내에는 이밖에 이천시 안흥동 미란다호텔이 운영하는 스파플러스, 경기도에서 강원도로 넘어가는 삿갓봉 정상에 자리 잡은 여주온천, 이천시 안흥동 일대에 있는 관광단지 이천온천지구 등 곳곳에 온천이 있다.

   경기도 온천 정보는 경기도관광정보 포털사이트(www.kto.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인터넷뉴스팀 news@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