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유은정 기자)'안 입는 여름옷 기부하고 스마트 그린세제 ‘리큐’로 교환해 가세요'
애경산업, AK플라자, 제주항공 등 애경그룹 3개사가 각 사 특색에 맞춘 합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AK플라자는 구로본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등에서 백화점 고객들이 가져온 여름 옷 만큼 스마트 그린세제 리큐로 바꿔준다. 구로본점은 9~12일, 나머지 점포는 10~12일 진행된다.
안 입는 여름옷을 1Kg이상 기증한 고객에게는 리큐 1kg짜리 정품 1개를, 650g이상 1kg 미만일 경우에는 리큐 650ml를 증정한다.
수거된 여름옷은 제주항공이 지난 11월24일 취항을 시작한 필리핀으로 공수해 한인교민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필리핀 한인교민회는 연말 자선바자회를 실시해 수익금 전액을 필리핀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AK플라자는 필리핀에서 입을 수 있는 여름옷만 수거할 예정이며, 내의나 외투 등 겨울용 의류는 접수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안입는 여름옷을 기증하는 사진을 찍어 온라인쇼핑몰 AK몰(www.akmall.com)에 올리는 고객과 자신의 블로그에 이벤트페이지를 퍼가는 고객을 추첨해 AK몰 적립금(3000원)을 200명에게 준다.
또한 제주항공은 행사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필리핀 왕복항공권(2매)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