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보온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12-15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몰, ’보스패션’ 인기몰이..관련 제품 판매량 증가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보온성이라는 실속과 패션이라는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이른바 ‘보스패션’이 온라인몰에서 인기다.
 
 보스패션은 보온성은 극대화하면서도 얇고 가벼운 소재로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온라인몰에서는 발열기능제품을 비롯해 멀티보온제품, 부분보엔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에서는 체온을 높여주는 발열기능 아이템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한 달(11월 13일~12월 12일)간 G마켓에서 판매된 발열내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내의보다 보온 효과가 큰 발열내의는 일상 생활뿐 아니라 겨울스포츠를 즐길 때에도 유용하다.
 
 옥션의 발열내의 역시 최근 한 달간 전년 대비 34% 가량 증가했다.
 
 몸의 땀을 흡수하고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20~30대 젊은 층에서의 구매가 활발해졌다.
 
 기모 소재를 활용한 롯데닷컴의 보온패션제품 매출도 전년 대비 평균 2배 이상 늘었다.
 
 한편 두 가지 아이템을 하나로 결합한 멀티 보온패션이나 신체 부분 별 보온효과를 극대화 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아이스타일24에서는 보온성은 물론 슬림한 스타일을 연출해주는 패션 상품이 주목 받으면서 최근 한달 간 관련상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상승했다.
 
 11번가와 인터파크의 부분별 보온패션상품 등은 최근 한달 간 판매가 크게 늘어 대표적인 한파 대비 시즌 상품임을 입증했다.
 
 G마켓 이애리 언더웨어팀장은“올해는 유난히 기습한파 등 추운 날씨가 빨리 찾아오면서 발열상품이 최대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며 “추위 속에서도 패션에 신경쓰는 이들이 늘면서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제품들이 대표 패션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