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0/12/21/20101221000067_0.jpg)
‘드래곤 빙의 시스템’과 다양한 전투모드를 제공하는 ‘배틀 아레나 시스템’ 등 게임 이용자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요소를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드라고나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인 드래곤 빙의 시스템은 크게 부분빙의와 전신빙의로 구분된다.
부분빙의는 신체의 4개 부분, 즉 머리, 상체, 팔, 하체에 각각 따로 적용되며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특징이 있다.
전신빙의는 캐릭터가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 강력한 힘을 지님과 동시에 전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빙의시스템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며 파티플레이를 통한 캐릭터간의 다양한 빙의 조합을 통한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집단 대전 시스템이나 공성전 등과 같은 유저간의 전투에서는 빙의시스템의 활용도에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높다.
드라고나는 이용자들 간의 다양한 전투모드인 배틀 아레나 시스템을 통해 최대 100대 100의 대규모 전투를 가능하게 한다.
배틀 아레나는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수시로 개최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인스턴스 대규모전투 시스템이다.
드라고나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불확실성과 의외성이 항상 존재한다는 점이다.
아울러 자동이동 네비게이션, 알림이 시스템, 사교관리 등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행동과 감정표현이 가능한 소셜 액션까지 갖추고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