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은 ‘마이스(MICE) UCC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성장동력인 마이스산업을 홍보할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UCC로 담으면 된다. 마이스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공모전은 블로그에서 펼쳐지는 팀 프로젝트 미션방식으로 진행된다.
3∼5명으로 구성된 팀별로 자신들이 활동할 블로그를 만들고, 정해진 기간 동안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제작까지 UCC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영상 또는 사진 등의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작업일기를 써나가면서 MICE산업을 홍보하면 된다. 최근 들어 새로운 마케팅 트랜드로 떠오른 바이럴마케팅을 UCC 공모전에 적용한 것이다.
우선 내년 1월14일까지 팀활동 방향(팀명칭, 슬로건, 활동방향, UCC제작 아이디어) 제안서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선발된 팀은 팀미션을 수행할 블로그를 개설하고, 내년 1월24일부터 3월6일까지 42일 동안 미션에 따라 UCC 제작 작업일기를 써 내려가며 제작하면 된다.
심사는 마이스산업 홍보활동을 얼마만큼 했는지, 소셜(social)미디어 특성에 맞는 홍보 활동을 진행했는지를 검토한 후 최종적으로 제작된 UCC작품을 종합평가하게 된다.
공모팀 활동은 주최측 블로그(blog.naver.com/micecontest)에 등록돼 참가팀 전원의 활동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출품규격은 30초 이상 3분 이내의 동영상 파일(WMV)이며, UCC 공모전 홈페이지(www.micecontest.com)로 접수가능하다.
수상은 대상 1팀에 상금 500만원, 마이스상 1팀에 상금 200만원, 메신저상 1팀에 상금 200만원, UCC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인기상 3팀에 상금 50만원을 상장과 수상 증명서와 함께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 마이스산업 홍보영상물로 활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