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는 인터넷을 통해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 등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1차 모집에서 마감된 일부 학부 및 전공은 지원이 불가능하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으로,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이다. 이는 오프라인 사립대학의 1/4 수준이며, 사이버대학교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다.
또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9000여명에게 4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직장인·주부·검정고시출신·직업군인·장애인·기초수업대상자 등 해당하는 요건이 있을 시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전형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및 학점인정 기관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이나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학과는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7개 학부 25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재경회계, 물류통상, 부동산, 영어·중국·일본학부 등 인문사회계열과 디지털미디어, 패션미술, 문예창작, 엔터테인먼트경영 등이 소속된 IT 및 문화예술계열로 구분된다.
서울디지털대학은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실제로 이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1만 2328명에 이른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수업 중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시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수업장애상담센터와 원격지원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휴대기기로 어디서나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했다.
이 외에도 서울디지털대는 재학 시 4년간 반복수강, 병역연기 및 학자금 융자, 복수전공, 조기졸업, 등록금 소득공제 혜택 등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1644-0982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www.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