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용산역, 명동을 비롯해 전국 주요 다중집합장소 14개 지역에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전국 섬여행 안내책자, 섬여행 관광지도, 홍보용 부채 등 섬여행 안내를 위한 다양한 자료가 시민들에게 배부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섬여행 안내책자는 여행전문가가 엄선한 가볼만한 섬 여행에세이와 사진을 함께 수록하고 있다. 전국 관광지도는 섬여행을 위한 여객선 이용안내와 다양한 놀이테마 정보를 제공하여 하계 피서철 가족 단위 여행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운조합은 섬여행 활성화를 위해 이번 전국 홍보캠페인 외에도 라디오 프로그램(SBS ‘최백호의 낭만시대) 섬여행 사연소개 코너 신설, TV 프로그램(KBS ‘승승장구’) 제작지원, 김포공항 청사 내 벽면광고 등 다양한 홍보전략을 실현하고 있다.
해운조합 관계자는 “이번 대대적 섬여행 홍보 캠페인을 통해 일반시민들에게 국내 섬여행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캠페인이 확산되고 지역관광자원들이 더 개발되면 국내 여행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섬여행 및 여객선 이용정보는 해운조합이 운영하는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island.haewoon.co.kr) 및 1544-1114에서 검색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