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결산정보, 이용자 만족도 70점 수준

  • 설문조사 117명 대상…정보량 확대 등 개선 필요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올해 정부가 내놓은 결산정보를 접한 이용자들은 정보 접근성 등에 대해 100점 만점에 70점 수준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다양한 결산정보 이용자를 대상으로 결산정보 이용 만족도에 대해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기획재정부와 dBrain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실시됐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최초 결산정보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다.

설문조사 참여자는 117명으로서 43%가 여성이었으며 연령대는 30대가 가장 많았고(50%) 직업별로는 민간기업 종사자(28%)가 가장 많았다.

설문조사 참여자의 대부분이 기획재정부 홈페이지를 통해 결산정보를 확인하고 있으며 취득한 결산정보는 예산집행 적절성 확인, 상식 제고, 학술 등 연구목적에 활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결산정보에 대한 접근성, 이해 용이성 및 결산정보 제공 적시성을 기준으로 결산정보 제공 서비스 만족도는 응답자 60% 이상이 긍정적이며, 부정적인 답변은 10%로 이를 점수로 환산할 경우 70점대 수준이라고 재정부는 밝혔다.

한편 정부결산 정보제공과 관련해 향후 개선할 사항으로는 정보량 확대, 정보 다양성 제고, 사용자 편의성 제고 등이 제기됐다.

기획재정부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결산정보 제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