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모바일 카드들은 모두 플라스틱 카드를 먼저 발급 받아야만 스마트폰에 해당 카드를 내려 받을 수 있었으나 이 체크카드는 플라스틱 카드 없이도 발급 가능한 상품이다.
LG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G 프로’ 및 SK텔레콤 전용모델 ‘옵티머스 LTEⅢ’ 등에 모바일 단독 체크카드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해당 스마트폰 고객들은 기본 내장된 ‘Q쇼핑’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를 바로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카드 발급 후, ‘Q쇼핑’ 앱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할인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주요 혜택으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온라인쇼핑 등 생활밀착 업종에서 사용금액 2만원당 200원(기타업종 100원)의 캐쉬백과 함께 통신요금 자동이체 시 최대 5000원의 캐쉬백이 제공된다.
하나은행과 농협 계좌가 있으면 발급 가능하며, 현재 계좌가 없어도 우선 발급 후 은행 계좌를 만들면 사용 가능하다. 4월부터는 외환은행과 기업은행 계좌 보유 고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면제며, 1일 1회 30만원까지 사용 가능하다.
한편 하나SK카드는 이 카드 출시에 맞춰 SK텔레콤 전용모델 ‘옵티머스 LTEⅢ’로 발급 받은 고객에게 8월 23일까지 국내 주요 모바일 쇼핑몰 이용 시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팩을 제공한다.
또한 6월 15일까지 Q쇼핑을 통해 G마켓과 옥션 상품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건당 10%를 현금으로 캐쉬백 해주며, 행사기간 동안 총 3만원까지 혜택 받을 수 있다.
임성식 하나SK카드 임성식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 출시로 당사 포함 통신사(SK텔레콤), 제조사(LG전자), 가맹점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모바일 카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카드 시장의 리더로서 고객 만족은 물론 모바일 카드 활성화를 위해 시스템 및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Q쇼핑 모바일 체크카드의 가입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SK카드 홈페이지(www.hanaskcard.com)나 고객센터(1599-11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