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현주 기자=‘슈퍼스타K4’ 출신 우승자 로이킴의 봄봄봄이 조용필의 헬로를 제쳤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로이킴의 ‘봄봄봄’이 4월 4주차(4월 22일~4월 28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두 번째 자작곡인 ‘봄봄봄’은 로이킴만의 감성을 담은 컨템포러리 컨트리 장르의 곡이다.
가왕 조용필의 19집 정규 앨범 곡들이 올킬 했다. 타이틀 곡 ‘Hello’는 2위에 올랐으며 ‘Bounce’, ‘걷고싶다’, ‘널 만나면’, ‘어느 날 귀로에서’가 20위권내에 진입했다.
<내 연애의 모든 것>OST인 악동뮤지션 ‘I Love You’가 3위를기록했으며 주니엘의 ‘귀여운 남자’와 포미닛의 ‘이름이 뭐예요?’가 뒤를 이었다.
신곡들이 대거 차트에 진입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린의 ‘유리심장’과 샤이니 ‘Why SoSerious?’는 나란히 10,11위를 차지했다.<장옥정, 사랑에 살다> OST인‘꿈에서라도’와 틴 탑의 ‘길을걷다가’도 13,14위에 올랐다.
한편, 소리바다는 매주 음원판매+스트리밍순위를 집계한 차트 소개에서 나아가 기존 음악방송에서 VJ들이 출연해 음악순위를 소개하던 방식을 부활시켜고두림이 VJ가 되어 소리바다 주간차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고두림이 소개하는 소리바다 주간차트 영상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이후부터 소리바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oribada?ref=ts&fref=ts)과 유튜브 등 각종 영상 매체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