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FOOD SHOW 2013’의 행사의 주축이 되는 주제관 중 ‘퍼지다’의 테마를 표현한 주제 3존<문화식품관>에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의 식문화를 소개하고, 식품과 문화가 결합한 식문화 트렌드를 제시 할 예정이다.
특히, 관람객들은 간편함과 기능성으로 몸을 편하게 하는 식품뿐만이 아니라, 마음을 치유하는 공정캠핑, 컬리너리 등의 전시를 통해 신개념 레저 식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다.
공정캠핑은 레저를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이 각광받으면서 캠핑족이 캠핑을 통해 지역사회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자연보호 및 지역주민과 상호 예의를 지켜나가는 ‘착한 캠핑’을 말한다. 컬리너리 산업은 음식을 매개로 한 관광 상품을 통해 총체적인 문화를 경험하고,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음식 문화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산업이다.
그 밖에도 소셜다이닝 및 커피찌꺼기로 만든 친환경 아웃도어 의류 등의 캠핑 용품과 야외에서 즐기는 레저 식품을 통해 새로운 레저 식문화 트렌드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K-Food, 세상과의 소통’이라는 슬로건으로 주제관, 정책홍보관, 동반성장관, 외식기업관 등의 전시홍보와 우리술 대축제 및 각종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관람객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