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축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공감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NHN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감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공감검색은 모바일 검색창에 개인적인 경사나 기념일 등 축하 또는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해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검색창에 ‘!브라운님의 10번째 생일’과 같이 느낌표와 축하 관련 검색어를 함께 입력하면 미리 설정한 기간 동안 원하는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나만의 축하 메시지를 검색 결과로 볼 수 있다.
모바일 검색 내 공감 검색 신청하기를 통해 축하 유형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축하 문구와 노출을 희망하는 기간을 직접 입력하면 신청되며 내용이 검색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감 검색결과는 네이버 밴드·카카오톡·라인·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공유할 수 있다.
생일, 프로포즈, 약혼·결혼, 돌·백일, 취업·승진, 입학·졸업 등의 축하나 애정 표현이 필요한 검색어를 12개 유형으로 분류해 60여 가지의 이미지와 함께 개인화된 검색 결과가 제공되며 축하 유형이나 이미지 등은 추가될 예정이다.
NHN 검색운영실의 김형곤 팀장은 “모바일 검색창에서 공감검색을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