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TV 살들과의 전쟁! 2013 다이어트 트렌드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6-11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JUTV 살들과의 전쟁! 2013 다이어트 트렌드는?

아주방송 강은희, 주현아=벌써부터 한여름 같은 무더운 날씨와 가벼워진 옷들 덕분에 더욱 무겁게 느껴지는 살들! 이 때문에 지금이라도 다이어트 시작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빨리 빨리 빼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이어트 종류는 많은데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2013년 상반기 인기 다이어트 트렌드 함께 보실까요?

해독주스
2013년 다이어트의 최고 파트너로 떠오르고 있는 ‘해독주스’. KBS2 개그콘서트 ‘헬스걸’ 코너를 통해 50kg에 이르는 몸무게를 감량한 개그우먼 권미진의 다이어트 성공 비법으로도 이름이 높은데요, 야채를 삶은 뒤 갈아 마시는 방법으로 흡수율을 90%까지 높여 영양소를 섭취하며 독소를 빼는 방식입니다.  처음엔 암 환자들을 위해 개발한 만큼 다이어트용이 아니라서, 일부 사람들은 '명현현상'이나 피부에 뾰루지가 올라오는 등의 부작용도 호소한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
최근 기적의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간헐적 단식! 3월 한 다큐멘터리를 통해 처음으로 소개된 이 다이어트는, 일주일에 한번에서 두 번 정도 16~24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해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매 끼니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디저트까지 먹어도 단식기간동안의 인슐린 저하로 지방축척과 식욕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이에 공형준과 김준희 등 많은 스타들도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실제 고도비만 환자들처럼 단식 이후에 폭식을 한다면 다이어트 효과가 없을 뿐더러,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쉽게 다치는 체질로 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박 다이어트
3개월 안에 77사이즈에서 44로 변신한 한소영과 2NE1 박봄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해진 수박 다이어트! 매일 점심 저녁을 끼니 대신 수박을 먹는 방식인데요. 수박 6kg 한통의 칼로리가 라면 한 개 반 정도밖에 되지 않아 포만감 대비 저칼로리 식품이고, 칼륨이 풍부해서 몸속 나트륨과 노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작용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박 다이어트도, 과도한 수박 섭취로 영양 불균형에 시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유행하고 있는 세 다이어트의 공통점을 보자면, 기존에 유행하던 원푸드 다이어트와에 비해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며 디톡스를 통해 몸을 정화시키는 것이 특징인데요. 레몬 디톡스를 하던 가수 이효리가, 7일동안 3킬로그램을 뺏지만 “얼굴이 급 노안됨”이라고 말한 것처럼, 이번 다이어트들도 단시간에 살을 빼기위해 제한된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부작용들이 있다는 것 잊지 마셔야 하겠죠? 이번 여름엔 진짜 살을 뺀다 결심하신 분들! 2013년 트렌드에 맞춰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까지 병행한 디톡스 다이어트 어떠세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