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 – 킨텍스(대표이사 이한철)는 제7회 보조기구 공모전을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접수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오길승)와 킨텍스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기획 및 제작과 디자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기획 및 제작 부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디자인 부분은 대학생만 출품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제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Student Design Challenge(이하 SDC))의 한국예선을 겸하고 있어 대학생들에게는 한번의 지원으로 2개 공모전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대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SDC’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유일의 보조기구 국제 공모전으로 매년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한국에서 개최하며, 해외 대학생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수상작은 8월말 센덱스 전시회에서 결정 한다.
킨텍스 박영균 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공모전이 아닌 장애인들과 노인분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구들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기구들을 실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인들과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을 통해 수상작으로 선정 된 기구들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센덱스(SENDEX)의 특별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031-852-7363)와 홈페이지(www.atid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