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땅콩·호두와 함께 견과류 삼총사로 불리는 아몬드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로 미국 타임지는 아몬드를 블루베리·연어 등과 함께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하기도 했다.
아몬드는 하루 권장 비타민 E 섭취량의 70%를 함유하고 있을 정도로 비타민 E가 풍부하다. 비타민 E는 체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뇌의 활동과 다이어트를 돕는다.
또 각종 화장품과 미용제품 원료로 사용할 정도로 노화방지나 피부 미용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몬드 한 줌(20~23개)에는 녹차나 홍차 한 잔 또는 브로콜리 반 접시 분량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동원은 생아몬드를 갈아 만든 아몬드 음료 '덴마크 아몬듀'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덴마크 아몬듀는 국내 유일의 아몬드 밀크로 아몬드를 보다 맛잇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만으로 만들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순식물성이며 유당이 참가되지 않아 우유보다 소화가 잘 된다.
덴마크 아몬듀를 마시면 하루 한 줌, 약 28g의 아몬드를 섭취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덴마크 아몬듀는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있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라며 "아몬드의 건강성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으면서 아몬드유도 이미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