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팬픽 콘테스트 결과 발표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엑스엘게임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www.ArcheAge.com)가 팬픽 콘테스트인 ‘아키데미 어워드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키데미 어워드 공모전은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게임’이란 아키에이지의 취지에서 탄생한 콘테스트로 지난 5월 22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됐다. 응모기간 중 꾸밈옷 디자인 248건, 일러스트 84건, 컷만화 68건, 총 400여 건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모았다.

부문별로 8개의 후보작이 선정되었으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을 패러디하거나 스크린샷을 활용한 연재작,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화려한 꾸밈옷 등 기발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선택됐다. 유저들의 투표로 선정된 대상과 우수상 수상작품은 게임 내 대도시에 수상자 아이디와 함께 전시되며 특히 꾸밈옷 디자인 부문 대상작은 실제 게임 의상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이해녕 엑스엘게임즈 커뮤니티 사업팀장은 “게임을 통해 창발적인 2차 제작물 즉 파생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만들어지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였다”며 “많은 유저분들이 게임 플레이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아키에이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키데미 어워드 공모전 정례화와 UCC 및 DIY 부문 추가 등 다양한 방안을 구상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