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드럼세탁기는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 9월호의 세탁기 평가에서 세탁성능과 탈수성능에서 만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위치는 삼성전자의 8kg 버블드럼세탁기(WF80F5E5U4W)에 대해 “최근 위치에서 시험한 세탁기 중 최고의 세탁기로 일상적인 세탁은 물론 심한 얼룩까지 제거한다”고 평가하며 구매 추천 제품(Best Buy)으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영국의 저명한 IT기술 분야 잡지인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에서도 구매 추천 제품(Best Buy)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영국 엑스퍼트 리뷰는 15℃로 세탁하는 슈퍼에코워시 코스를 사용하면, 최상의 세탁성능을 내면서도 에너지는 단지 0.19 kW만 사용한다며 경제적이라고 말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RB31FERNBSA, RB31FERNBWW)는 벨기에 소비자 평가 기관인 테스트 아샤(Test Achats)에서 140개의 냉장고 중 연간 유지비용, 냉동·냉장성능, 용량, 에너지 등 주요 부분에서 최고점을 받아 87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테스트아샤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에너지효율 A+++모델 1종 외에도 A++모델이 2종이 3위, A+모델 2종이 11위에 오르며 에너지 절감력이 뛰어난 브랜드로 인정 받았다.
삼성전자는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진행하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일반형 제품에도 적용해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냉장·세탁·조리 등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면서 에너지 절감력을 높여 환경을 배려할 수 있는 제품들을 유럽시장에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