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경제수도추진본부는 오는 29일 오후2시 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1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경제수도추진분야 주민참여 예산토론회를 개최한다.
주민참여 예산토론회는 지방예산 편성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하고 이를 수렴하여 합리적인 재원배분 및 사업간 우선순위 선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수요자 중심의 재정운영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창업지원 등 경제수도 인천 추진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국내 외 기업투자유치 △지역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육성 및 산업기반시설 확충 △생산적이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 △녹색신산업 창출 그린에너지 도시 조성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잘사는 복지농촌 구현 등 경제수도추진분야의 중점과제에 대하여 토론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민참여예산 경제추진분과위원회 진달래 위원장의 진행으로 시 경제수도추진본부 김광석 본부장과 인하대학교 경영학부 유홍성 교수의 주제발표와 분야별 전문가로 시의회 산업위원회 이한구의원외 4명의 토론자들이 참여해 논의하게 된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토론자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2014년도 예산편성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