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는 추석연휴 교통집중으로 인한 정체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적 개선내용이 추가된 8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전 기종 구매자와 지니 2D, 3D 및 맵피 2D, 3D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국 주요도로의 최신정보 반영과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제품 및 프로그램 개선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8월 업데이트는 소프트맨 사용자를 위해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의 기능 향상과 시인성 확보를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지도와 단말 메뉴를 분리하여 부팅 시 원하는 메뉴로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으로 즉각적인 부팅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보다 더욱 빠른 부팅속도로 신속한 주행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볼륨 조정 단계 세분화와 내비게이션 시작음의 볼륨 조정으로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선은 내비게이션 시인성 확보와 함께 사용자 경험을 토대로 수집한 주요 건의사항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선명한 주행정보 제공을 위한 폰트조정과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 재탐색 팝업창 강화 그리고 자차 아이콘 종류 추가, TPEG 교통색 색상 개선 등 사용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주요 화면의 기능 강화로 보다 정확하고 편안한 정보 제공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추석연휴 동안 교통량이 늘어난 만큼 휴식을 취하기 위해 휴게소에 많이 들리게 되는 귀성객들에게 각 휴게소 고유의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휴게소 음성안내도 선보인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한국도로공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강원지역 내 12개 휴게소 진입 7km, 10km 전방에서 각 휴게소의 대표 음식과 주요 설명을 안내하는 음성안내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추석연휴 교통집중시기를 고려해 전국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의 최신 정보를 반영한 업데이트 내용도 추가됐으며 7건의 국도·국지도·지방도 변경 정보 및 10건의 일반도로의 변경 내용이 개선됐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 와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blog.hyundai-mnsoft.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