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대상은 공주시에 있는 일반음식점으로 2년 이상 동일 메뉴를 지속적으로 영업한 업소이며, 프렌차이즈 업소와 1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휴업중인 업소는 신청할 수 없다.
심사는 지정자격 적격여부를 판단하는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로 진행되며, 현장평가는 조리와 환경, 접객 부분으로 나눠 전문가, 공무원, 시민 등 40명이 공정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올해부터 Hi-Touch 공주 맛 집 100선 선정을 위한 및 관리 기본지침을 새롭게 마련해 모든 업소에 대해 엄정하고 공정한 현장평가를 통해 공주의 대표 맛집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는 맛집 지정증 교부, 지정 안내판을 업소 내·외부 부착, 홍보책자 제작을 통한 관내외 홍보, 홈페이지 게시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서류 접수는 9월 10까지이며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공주시청 관광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041-840-2320) 또는 이메일(gj101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2012년도 맛집 지정업소는 신청서류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현장 평가는 받아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관광과 관광진흥담당(041-840-8083)로 전화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