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인천상공회의소 회원사에게 기업성장에 알맞은 내 공장마련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고 내 공장마련의 시기, 규모, 절차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며 나아가 기획수립부터 입지선정, 부지마련, 공장 건설 등에 따른 기술, 행정, 법률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체결하였다.
협약 체결 이후 인천상공회의소 교육통상팀 내에 상담실을 마련하여 기업성장에 알맞은 내공장마련의 시기 규모 절차, 도시계획 건설 건축 환경 등 법률 서비스, 기획수립부터 입지선정 부지매입 및 조성에 대한 검토, 공장기획 계획 설계 시공 시 기술적 행정적 유의사항, 공장건설 분쟁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한얼씨엠의 기술사와 인천상공회의소 법률,세무,회계 등 자문위원단이 함께 상담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추진하면서 운영수익이 발생할 경우, 실 수익의 60%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장학사업의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하였다.
인천상공회의소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회원사의 공장 마련에 대한 애로사항이 해결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업체는 인천상공회의소 교육통상팀(Tel. 032-810-2854 Mail. deepwill@incham.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