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체험코너 운영, 건강검진 및 상담 등 보건의료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여 “건강 100세 건강 계양” 확산 및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코자 개최하게 됐으며,건강체험관 및 건강퀴즈풀기 등 건강관련 행사로 꾸며져 다양한 연령층 및 가족단위의 참여확대로 어울림의 장을 자연스레 형성해 지역의 건강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건강축제’가 될 전망이다.건강체험관에서는 금연, 금주, 구강, 감염병, 정신건강, 치매상담 등 생활속에서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 홍보 및 소방안전체험, 응급구조 체험관을 운영해 비상시 대처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다수의 보건의료기관(한림병원, 엠엔비여성병원, 성베드로한방병원, 보람병원, 삼정병원,효사랑요양병원, 빅토리아요양병원, 나눔성모안과의원, 계양구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계양지사)으로부터 혈압ㆍ혈당 검사, 골다공증 검사, 체성분 검사, 전문의 건강상담 등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계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2013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주민 참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주민화합 도모 및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고, 보건소의 기능이 질병예방 차원에서 벗어나 주민건강증진 도우미로서 변화됐음을 지역주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