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채용 열기, 10월에도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0-09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9월 한 달간 주요 대기업의 채용 소식이 이어졌지만, 역대 최고의 경쟁률로 인해 서류 ‘광탈’을 경험한 구직자들이 속출했다. 광탈은 입사원서를 넣는 곳마다 빛(光)의 속도로 탈락한다는 뜻이다.

10월들어 주요 대기업의 채용이 다시 시작되면서 하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구직자들의 취업 열기가 한층 더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동아쏘시오그룹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각각 상이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나 분야별 필수 전공은 다르다. 또한 연구부문의 경우 석사이상의 학위 취득자만 지원 할 수 있다. 온라인 전형과 심화 서류전형, 두 번의 면접을 거친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10월 21일 15시까지 가능하며, 입사지원은 동아쏘시오그룹 채용 홈페이지 ( hr.donga.co.kr )에서 할 수 있다.

서울반도체/서울바이오시스에서는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 기술,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총 4개 분야이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월 졸업 예정자 중 토익 700점 이상 혹은 OPIC(IL), Toeic Speaking (5급) 및 이에 상응하는 어학 성적 소지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세계 각 국어 우수자와 현지 채용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10월 11일 18시까지 서울반도체/서울바이오시스 채용홈페이지 ( www.seoulsemicon.com/kr )를 통해 가능하다.

GS건설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플랜트 사업, 전력 사업, 토목 사업, 지원 등 총 6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모집 직무는 확인이 필요하다. 2014년 2월 이전 국내 또는 해외 대학 학사/석사 졸업(예정)자 중 영어 성적 소지자 (TOEIC-Speaking 및 Opic 限)는 지원 가능하며, 직무별 필수 전공은 상이하다. 서류합격자에 한해 10월말에 진행되는 인적성 검사와 11월 중에 진행되는 실무면접 및 임원면접에 지원할 자격이 부여된다. 지원서 접수는 10월 11일 15시까지 GS 건설 채용 홈페이지 (recruit.gsconst.co.kr)에서 할 수 있다.

쌍용자동차에서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모집 분야는 R&D, 해외영업, 국내영업, 품질관리, 구매/개발 등 18개 분야이며, 경력 모집 분야는 해외영업, 마케팅, 기획, IT 등 14개 분야이다. 이외에도 신입 사내변호사도 함께 모집한다. 신입사원의 경우 4년제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 중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를 선발하며, 경력사원은 모집분야 근무 경력 최소 2년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15일 24시까지 쌍용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www.smotor.com/kr/company/recruitment) 에서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