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이전 중앙행정기관 공무원 및 입주(예정)자들이 궁금해 하는 신설학교의 정보를 전화 및 홈페이지 질의응답, 순회 설명회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었다. 하지만 정보 접근의 불편을 해소하고 정부3.0 추진에 맞춰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을 위해 신설학교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발․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홈페이지는 신설학교에 대한 기본정보(연혁, 착공․준공일, 면적, 시공사, 감독관 등)를 비롯하여 생활권별 학교위치, 공사 진행 현황, 조감도, 통학구역 및 중학군, 전입학 등 학교 설립에 관한 모든 사항들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홈페이지에는 2012년~2013년에 개교한 첫마을 6개교 및 도담동 인근의 7개교, 2014년 15개교, 2015년 30개교에 대한 학교정보를 본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연계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설계부터 준공 및 개교가 마무리 될 때 까지 공사 진행 현황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김종성 학교설립과장은 “이전기관 공무원 및 학부모, 지역주민, 교사 등이 세종시 내에 언제, 어떤 학교가 어느 위치에 개교하게 되고 어느 학교에 전․입학할 수 있을지, 현재 공사가 얼마나 진행되었는지를 손쉽게 알 수 있을 것”같다고 말했다.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