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배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 장려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04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천안배연구회 이세재 회원, 제10회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서 전국명성 재확인-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월 1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개최된 ‘제10회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 잔치’에서 천안배연구회 회원 이세재 농가(51세)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 맞는 전국 우리배 한마당 큰잔치 행사는 2003년 나주를 시작으로 전국의 배 주산지역을 순회하면서 열리는 행사로서 이번 품평회에서는 천안, 상주, 나주, 안성, 평택, 남양주, 아산, 울산 등지에서 출품된 배를 대상으로 식미, 당도, 색택, 모양 등을 종합평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저농약 인증 폐지에 따른 친환경 과수 기술지원 방안(농촌진흥청 이현학 지도관), 친환경 배 연구동향 및 재배기술(농촌진흥청 배시험장 임 경호 연구관), 배 GAP 인증과 실천기술(한경대 남기웅 교수) 등 학술 심포지엄과 세계 각국의 배 품종 전시, 신품종과 배 가공식품 전시와 시식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천안배연구회 유인혁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근에 개발된 연구결과 및 재배기술을 천안 배 재배 농업인에게 전달하여 천안배 품질경쟁력을 높이고, 저농약인증 폐지에 따른 GAP 인증 농업인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