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회를 맞은 '엔제리너스커피 바리스타 월드 그랑프리(이하 ABWG)'는 엔제리너스커피와 월간커피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적인 바리스타 대회로 글로벌 바리스타 챔피언들이 단 하나의 우승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이는 자리다.
이번 'ABWG'는 총 상금이 2만 달러에 달하는 국제적 규모의 행사로 국내 대회를 거쳐 선발된 국내선수 6명과 세계적인 스타급 바리스타들로 구성된 해외선수 6명이 각자 기량을 뽐내며 1등을 향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국내외 심판진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만 달러와 함께 CBC 로얄 싱크로 에스프레소 머신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실력있는 국내 바리스타들이 더욱 넓은 무대에서 세계적인 바리스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대회의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점차 한국의 대표 커피 이벤트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국내 커피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국내 커피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엔제리너스커피는 카페쇼 행사장에서 ABWG 바리스타들과 함께하는 '바리스타 체험행사'를 24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진행한다. 바리스타 대회 및 체험행사 티켓은 온라인예매와 현장 발권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