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대입 진학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 교사 530여명 대상,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 및 수시전형 안내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오는 28일(금) 오후 2시부터 백석대 백석홀에서 고등학교 학년부장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53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진학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에 따른 변화된 대입 정보 조기 제공 및 201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이해 및 이슈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2015학년도 진학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2,3학년부장, 진로진학상담교사,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을 비롯해 대입 진학지도에 관심이 많은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년 3회에 걸쳐 권역별로 실시될 예정이다.

 연수 주요내용은 ‘2015 대입 진로진학 상담 가이드’란 주제로 장창곡(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강사가 진로진학 상담 기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고명환 금산고 교사사가 ‘2015 대입 수시전형 이해 및 분석’이란 주제로 수시전형 대비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채용석 강사가 ‘2015학년도 대입전형 간소화 정책 이해 및 주요 변경 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김성련 교육과정과장은 “간소화되는 대입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상담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변경되는 대입전형 제도에 대비하고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알차고 내실 있는 진학 정보를 현장에 제공함으로써, 정보 부족으로 인해서 사교육비를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