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2014년 우수 사회적기업 선정사업 공모

  • - 4월 21~5월 2일까지 접수…재정지원 통한 협업화 사업 지원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는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사회적기업 10곳을 선정해 재정지원을 통한 협업화 사업 등을 지원하기로 하고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일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우수 사례를 확산시키고 도내 사회적경제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도는 선정된 사회적기업을 중심으로 한 협업화 및 판로망 확보, 자립기반 강화 등을 지원한다.

 공모 참여 대상은 도내 소재한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과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이며,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도는 제출된 사업에 대해 ▲1순위 우수 사회적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조직간 협업화 사업 ▲2순위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한 판로망 확보 사업 ▲3순위 지역사회 기여 또는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4순위 우수 사회적기업 자립기반 강화(확장)를 위한 사업 등의 순으로 검토하고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우수 사회적기업 10곳을 결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 사업과 관련해 보다 궁금한 사항은 도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 041-635-3254)에 문의하거나 도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의 ‘2014년 우수 사회적기업 선정 공모’를 참고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우수 사회적기업 육성시책은 2013년도에 처음 도입·시행해 천안에 사회적기업 복합매장을 조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올해는 관련 시책을 보다 발전적으로 추진해 우수 사회적기업을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