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함께 발명체험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의 중요성과 발명의 필요성 등 일상생활 속 발명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가족간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을 통한 발명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행사는 5월 1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부평도서관 1층 평생학습실에서 운영하며, 초등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15가족(45명 정도)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28일부터 5월 9일(금)까지 방문 접수(우선등록)와 별도의 참가신청서 작성 후 팩스(032-512-8026)로 신청하면 된다.
발명특강을 통해 문제발견 및 아이디어 발상을 학습해 보고 가족 팀별로 루브 골드버그 만들기 실습을 통해 발명유대감 형성과 협업의 중요성도 체험해보면서 창의적 산출물의 신기성, 적절한 문제 해결방안, 정교화학습 등의 발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평도서관 나영희 관장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흥미롭고 몰입도 높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체험을 통한 발명문화 이해의 저변을 확대하고 발명동기를 부여하여 지역민들의 관심 제고와 경쟁력을 함양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032-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