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오션캠프는 해양에 대한 체험과 과학적 접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해양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해상안전 교육 등 체험활동을 통해 해양문화를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본 캠프에는 교실에서 하는 과학 실험이 아닌 해양 체험을 통하여 해양과학의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해양 레저 기구를 타고 하는 해양 환경 관측, 과학으로 이해하는 요트의 이해 등이 그 예다.
해군 2함대 견학을 통해 안보에 대한 최근 이슈와 해군 함정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비상구명의 및 구명환 작동법, 구명뗏목 체험을 비롯한 해양수상안전 교육, 심폐소생술, 소방화재안전 교육 및 지진체험 교육도 실시된다.
오션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학생 40명을 교육하며 교육생의 10%는 차상위 계층으로 우선 선발하여 무료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경기씨그랜트센터 홈페이지(www.ggsg.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면 된다. (담당: 이은진 032-860-8495/2eunjin@inha.ac.kr)
경기씨그랜트센터는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의 지원을 받아 지역의 해양 현안을 발굴하고 지역 대학의 우수한 연구능력을 활용해 민·관·학·연의 참여를 유도하여 연구, 교육, 대민활동을 통해 해양 현안해결을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설립된 기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