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하반기 부산디자인마켓 참가기업 모집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부산시는 (재)부산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지역 디자인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전문기업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업체와 디자이너가 참가해 다양한 디자인상품의 전시·판매 및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14년 하반기 부산디자인마켓’을 9월 12일부터 9월 14일까지 벡스코 야외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디자인마켓은 올해 5회째로 지난 4회까지 연 1회 개최해 오던 것을 지역 업체와 참가디자이너, 참여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올해는 상·하반기 2회 개최한다. 지난 5월 개최된 상반기 디자인마켓에는 86개의 디자인업체가 참여해 5천여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3만여 명이 방문해 2천여 명이 체험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디자인 개발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 색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1인 창조기업, 부산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등이 참가하는 이번행사는 디자인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판매존’ △디자인 개발 제품을 볼 수 있는 ‘제품전시존’ △디자인 문화의 확산을 위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제작하는 ‘디자인체험존’도 운영한다.

디자인기업, 색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1인 창조기업, 지역 디자이너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8월 26일까지 (재)부산디자인센터에 메일(asckjh@dcb.or.kr)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